제목 서울교대 테솔, 정시 모집 e-News today (2012.6.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6-05 오후 2:38:25 조회 3289
첨부파일
서울교대, 테솔(TESOL) 정시 모집
 
이종은
[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국내 테솔 시장은 TEE 인증제가 도입됨으로써 매년 더욱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실제로 테솔을 수강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테솔 프로그램 때문에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 서울교대 테솔(TESOL) 수업장면     © 이종은

단순한 이수 시간이나 비용보다는 실제로 취업이나 이직 시 도움이 되는 실기 위주의 수업인지, 믿을만한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지, 커리큘럼은 짜임새 있게 준비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서울교대 테솔(TESOL)에서는 2011년 YL TESOL을 개설하고 영∙유아를 위한 실습 위주의 현장감 있는 수업과 유∙초등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강의법을 특화 하여 가르치고 있다. 유아 영어교육 관련 업체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현재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교사 또는 자녀에게 직접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학부모 등이 대상이다.

YL TESOL의 경우에는 호주 Griffith University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며, 수료 후에는 Griffith 대학교 총장과 서울교대의 명의로 Certificate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호주 SBIT 대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서울교대-SBIT TESOL도 있다.

성인 영어교육 분야에 취업희망 하거나 방과 후 교사 또는 회화전문 강사를 준비하고 있는 분이 대상이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역동적이고 활발한 수업 분위기로 초∙중∙고등학생, 성인 모두를 아우르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수법을 가르치고 있다. 
 
서울교대 테솔의 커리큘럼을 마치면 호주 국가 공인 TESOL Certificate을 수여 받게 되며, 모든 수업은 호주 SBIT 대학에서 검증한 영어권 석, 박사 출신 원어민 TESOL 전문 교수진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된다.
 
서울교대 테솔에서는 오는 6월 18일부터 6월 25일까지 원서접수를 받고 있으며, 입학문의 및 상담은 전화를 이용하거나 서울교대 TESOL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2012학년도 서울교대- 호주대학 TESOL과정 정시모집 입학요강
-원서접수: 2012년 6월 18일(월)∼6월 25일(월) 오후 6시 마감
-입학전형: 2012년 7월 1일(일)
-합격자발표: 2012년 7월 4일(수)
-원서접수: 온라인접수, 우편 및 방문 접수 가능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62381&section=sc5